원석생활관의 설립목적은 무엇인가요?
우리 대학교 기숙사(이하 ‘원석생활관’이라 한다)은 홍익인간과 진·의·신·봉의 교육이념을 토대로 인격을 도야하고 학문을 연마하는 전인적 인간을 육성하고자 외지에서 온 학생들에게 경주지역 환경을 익히는데 필요한 기회 제공은 물론, 면학분위기를 조성하여 건전하고 유익한 사회인을 육성한다는 목표아래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관생들로 하여금 공동생활을 통하여 규율과 질서를 익히게 하며, 자조·자립·협동정신을 습득케 하여 건전하고 참다운 대학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식사를 안 할 때가 있어서 그러는데 식비를 안 내면 안될까요?
생활관은 의무식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입사생들의 인원에 따라 정확한 예산 산정 및 집행을 사전에 하기 때문에 식비를 내야하며, 중도퇴사시는 잔여일수의 식비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호실을 다른 호실로 옮길 수 없나요?
- 입사시 배정받은 호실은 퇴사할 때까지 변동이 없습니다. 임의로 호실을 변경하는 경우는 벌점 5점이 부과되며 경고 조치를 받게 됩니다.
- 룸메이트와의 불화로 인한 호실 변경 요청은 빈 호실이 있다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 단, 1층 사감실에 사감에게 반드시 사전 허락을 득해야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중도퇴사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중도퇴사 절차
1. 생활관 1층 운영실에서 퇴사원서를 작성 후 제출한다.
2. 생활관 1층 사감실에 가서 퇴사 통보를 한다.
(통보 전 반드시 호실을 깨끗이 정리 하고 개인짐을 모두 반출 한 후 퇴사통보를 하여야 한다 )
3. 사감과 함께 호실 비품확인을 한다.
(호실 비품 파손시 변상 조치한다.)
4. 지문등록을 삭제한다.
5. 퇴사한다.
중도입사자 선발은 어떻게 합니까?
■ 중도 입사자 선발 절차
1.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생활관 홈페이지, 각 건물 게시판에 추가선발 공지를 한다.
2. 생활관 사무실(본관 1층 서점옆)에 와서 개별 신청을 한다.
(중도 입사자의 경우 선착순 배정을 원칙으로 한다.)
3. 생활관비+식비를 납부한다.
4. 원석생활관 사감실에 가서
* 관생카드(증명사진 3x4cm 1장 별도 준비), 비품확인서를 작성하고 생활관 수칙 및 규정을 수령한다.
* 지문등록을 한 후 기본 지급품을 수령한다.
* 입실 한다.
밤에 야식을 시킬수는 없나요?
기숙사내 배달 음식은 일체 금지하고 있습니다.
방에서 인터넷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각 호실의 책상(또는 침대) 뒷면에 유선 인터넷 포트가 있습니다. 랜선은 개인적으로 구매하셔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IP는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를 선택하셔야 됩니다.
방학중 생활관 운영하나요?
방학중 생활관 운영합니다.
방학 중 생활관에 거주할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가 끝나는 즈음에 별도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단, 생활관 시설운영에 필요한 기본 인원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적정인원 미달시에는 방학 중 생활관 운영 계획은 자동 취소됩니다.